2017년 3월 12일 일요일

Raspberrypi 설치하기 3 - RASPBIAN 부팅하기

 Image 굽기가 끝나서 연결을 해 보려는데, SD 카드를 어떻게 삽입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잠시 고민하다가.. 아 뒷면에 있다는게 기억이 났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뒤집어서  SD카드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전면에 방열판을 연결해 줍니다. 과열로 인한 오동작이 있을 수 있어서 방열판은 연결해 두는 것이 제품 수명상 좋다고 하네요. 아래와 같이 동봉된 방열판의 뒷면 양면 접착 테이프 포장을 떼어낸 뒤 잘 붙여줍니다.


붙이면 이런 모양이 되겠네요.


이제 전원 케이블 ,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케이블을 연결해 봅니다. 그리고,
키보드, 마우스도 연결해 봐야 겠네요.



첫화면에   Raspberry 아이콘 딸기모양이 4개 보이네요. 캡쳐는 하지 못했지만, 이것은  core 수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quad core 네요.


드디어 부팅까지 확인했습니다. 이제 학습할 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네요. 다음에는 인터넷 연결을 해 보고, 책에 있는대로 실습을 해 봐야 겠습니다. 이제 진짜 시작이네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MySQL 에서 [ERROR] Can't find messagefile '/usr/share/mysql/english/errmsg.sys' 발견 시 조치방법

AWS의 EC2 기반으로 CentOS 6.8을 올리고 MySQL을 설치 중이었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를 보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yum 으로 설치했을 때 문제없이 설치되었는데, 아마도 OS 설정이 조금 다른 탓인지 오류가 발생해서 찾아 보았는데요. ...